하이브의 SM 주식 추가 취득으로 강화된 협력과 경쟁력

하이브(현 하이브랩)가 SM 주식을 1043억원에 추가 취득하여 지분을 12%로 늘렸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. 이번 거래로 하이브는 SM 주식의 주요 주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게 되었습니다. 이에 따라 하이브는 SM 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, K-POP 산업에서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.

하이브의 SM 주식 추가 취득

하이브(352820)는 SM엔터테인먼트(에스엠·041510) 주식 86만8948주를 1043억원에 추가 취득한다고 28일 공시했습니다. 주식 취득 후 하이브의 SM엔터테인먼트 지분율은 12.6%가 될 예정입니다. 주식 취득 예정일은 다음 달 7일로 알려져 있습니다. 이번 주식 취득의 목적은 “이수만의 풋옵션(주식매수청구권) 행사에 따른 주식 취득”이라고 밝혔습니다.

강화된 협력과 경쟁력

하이브가 SM 주식을 추가 취득함으로써 하이브의 SM 지분은 12%로 늘어났습니다. 이번 추가 취득은 이수만 대표의 풋옵션 계약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이수만 대표는 이번 취득으로 하이브의 SM 지분을 더욱 강화하고자 했다고 밝혔습니다.

이번 추가 취득으로 하이브는 SM 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. 두 기업의 협력은 K-POP 산업에서의 경쟁력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.

하이브와 SM 엔터테인먼트 로고
출처: 이수만 손 들어준 법원, ‘SM 3.0’ 어떻게 판단했나

마무리

하이브의 SM 주식 추가 취득 소식은 K-POP 산업에 큰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. 하이브는 이번 주식 취득을 통해 SM 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. 앞으로 두 기업의 동반 성장을 기대해 봅니다.

다른 글 보기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